새로 구입한 휴대전화 초기화면

요즘 생애 처음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하여 갖고 노는 재미에 블로깅이 좀 뜸했네요. 아이폰 구형을 우리나라에서 창고정리하겠다는 괘씸한 소식이 들려오는데 저야 이미 마음이 떠나있는 상태이니까 화도 안 나네요. 🙂 여하튼 스마트폰, 엄밀히 말해 전화기라기보다는 전화기능이 있는 작은 컴퓨터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커스터마이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개성이나 능력이 차이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능력이 되면 모빌 블로깅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13 thoughts on “새로 구입한 휴대전화 초기화면

  1. macrostar

    저도 맨 처음 6210 샀을때 한 3일을 전화기만 붙잡고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Gravity라는 어플로 일단 트위터부터 시작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Reply
    1. foog

      이용하기에 따라 그 가치가 달라진다는 점이 매력인 것 같습니다. 퍼스널컴퓨터도 마찬가지죠. 🙂

      Reply
  2. charmless

    앗, 저도 아이폰 기다리다 지쳐 이 녀석에 눈독을 들이고 있는 중입죠. 11월 28일 떡밥도 그렇고 (3g/3gs 동시출시라고…), “아이폰 출시 앞두고 ‘T옴니아2’ 인기 돌풍” 등등의 기사가 봇물을 이루고 있는 걸 보니 확실히 곧 나올 거 같지만 너무 비싸게 나온다면 이걸로 해야겠습니다. 깔끔하니 좋네요.

    Reply
    1. charmless

      그 글은 저도 읽었었는데 신뢰가 가지 않아요. 같은 날 올라온 다른 기사에선 KT 상무를 인용하며 두 가지 동시출시한다고 하던데요.

      어찌됐건 결과가 빨리 나오길 바랍니다. 고장나버린 3년차 휴대폰을 가지고 하루하루 스트레스 받아가며 버티고 있는지라…

      Reply
    2. foog

      부디 3GS도 함께 출시되길 바랍니다. 그렇지 않다면 정말 한국은 봉이랄 수밖에..

      Reply
  3. 중국에 있던 후배가 신형 아이폰을 들고 들어와서 잠시 가지고 놀아봤는데 참 좋더군요. 인터페이스야 아이팟터치와 같은 듯 하고, 오피스텔 건물 1층 커피점에서 하니 열려있는 AP가 많아서 WIFI 가 잘 되고 스카잎도 가능합니다, GPS와 연동되는 구글맵은 부럽더군요. 겨울에 야간산행하다 눈이 많이 오면 길 찾기가 어려워 고생하는데 그럴때 요긴 할 것 같습니다. 물론 단말기의 가격경쟁력은 마이너스입니다. 약정없이 거의 7,000위엔이 들었다고 하더군요. 한화로 대략 백만원 좀 넘습니다.

    Reply
    1. foog

      구글맵, 노키아에서도 깔 수 있는데 꽤나 신기하더군요. 하지만 길을 생판 모르지 않는 바에야 아직은 신기한 어플 중 하나인 것 같아요. 🙂 아이폰의 고가정책은 거시기하죠. 그렇다고 노키아처럼 공짜폰 수준으로까지 내려가면 곤란하겠지만..

      Reply
  4. egbd

    6210 유저입니다- Mail for Express로 구글 캘린더와 싱크하시면 좋아요. 전용 어플로 last.fm도 들어보시구요, shazam도 신기하구요, 심비안용 SCUMMVM을 설치해서 원숭이섬의 비밀을 즐겨보세요- 감동하실 겁니다!

    Reply
    1. foog

      이미 몇 개는 깔아서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메일포익스체인지 아주 좋더군요. 문제는 한글이 일부 깨진다는 점. 외산폰이라 그런가요? 여하튼 추천 감사합니다. 🙂

      Reply
  5. 연세대학교

    “다음 블로그 아이템에서 원하시는 배경음악파일을선물로 드리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에서 진행중인 우수블로그 연구에 관한 설문에 대상자로 선정되셨습니다!! 본 설문은 익명으로 진행되며 5분 정도면 끝나는 간단한 설문이오니 참여부탁드리려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설문에 응하신 후 아이디와 원하시는 곡을 남겨주시면 네이버 아이템펙토리에서 원하시는 배경음악파일을선물로 드리고 있습니다. 부탁드립니다.

    ** 설문참여하러가기 **

    http://www.makeschool.co.kr/survey/survey.php

    Reply

댓글을 남겨주세요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