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용하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몇 개 소개


SoundHound
음악을 좋아하는, 특히 팝이라 락을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앱. 거리에서 쇼핑몰에서 들려오는 맘에 드는 노래를 검색해서 그 정보를 알려준다. 아내가 쇼핑에 정신이 없는 와중에 한쪽 구석에서 가지고 놀기 좋은 앱. 이 앱 덕분에 음악구매 패턴이 바뀌고 있는데, 좋은 노래가 들려오면 이 앱으로 검색한 다음에 아이튠스로 구매한다. 그나저나 SoundHound의 끊임없는 업데이트 노력은 높이 사줄만 한데, 다만 한글화는 좀 웃기게 됐다. 예를 들어 “추천곡”이라 하면 될 것을 “권장 노래”라고 써놓아 웃겨서 찍어 올림.


Solar Walk
정말 태양계를 마음대로 날아다닐 수 있다면 어떤 기분일까? 이 앱으로 그 기분을 흉내라도 내볼 수 있다. 태양계의 행성들과 위성들의 상세한 그래픽 이미지와 정보를 제공하는 앱. 아이패드에서 구현하면 더욱 스펙타클하다.


vJournal For Evernote free.
Evernote는 무언가 저장하려는 집착이 있는 이들에게는 이미 Must-Have Item. 그런데 이 에버노트도 데이터 통신이 원활하지 않은 곳에서는 버벅거릴 때가 있다. 그럴 때 이앱을 쓰면 좋은데 바로 메모장만 뜨니까 거기에 스치는 생각들을 적어 업로드 버튼만 누르면 에버노트에 저장이 된다. 저장도 하루단위로 되기 때문에 무척 편리하다.


Mokoo사에서 연속하여 배포하는 유명 화가의 고화질 컬렉션.
심심할 때 아이패드로 쓱쓱 넘겨가며 감상하면 좋다. 레티나디스플레이 화면이라면 더욱 멋질 듯.(전 아이패드2라… T_T)


Tumblr
스마트폰으로 뭔가 올리기에 최적화된 블로깅 서비스는 텀블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현재 이 블로그는 워드프레스지만 아무래도 긴 글 위주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쓰는 일이 거의 없고, 텀블러에 있는 블로그는 사진이나 짧은 글 위주이기 때문에 이 앱이 정말 편리하다. 텀블러는 특히 핀테레스트가 인기를 얻기 전에는 트렌디한 사진들이 많이 올라오는 곳으로 가장 유명했던 곳이기도.


TapCal
멋진 캘린더앱을 쓰고 싶은 욕심이 항상 있었는데 이 앱을 쓰고 나서 어느 정도 안정이 됐다. 깔끔한 레이아웃, 쉬운 사용법, Google Tasks와 연동되는 기능 덕분에 불편 없이 사용하고 있다.


Evernote Food
맛좋은 음식을 먹은 추억을 담고 싶을 때 가장 효율적인 앱. 사진을 찍어 코멘트와 함께 저장하면 에버노트에 저장된다.

 

여러분도 추천하고 싶은 앱이 있으면 아래 댓글 달아주시길~

9 thoughts on “애용하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몇 개 소개

  1. Jaeyun Kim

    Soundhound가 Shazam이나 포털앱 음악 검색보다 검색 결과 측면에서 낫나요? 요즘 음악 검색 앱들은 다 아이튠즈 같은 샵들과 연계 되는 추세라 역시 음악 DB가 문제일 듯.. 그나저나 soundhound라 이름 좋네요. 사냥감 대신 노래 물어오는 갠가? ㅋ

    Reply
    1. sticky Post author

      Shazam을 초기에 써보다 안 써서 둘의 결과를 비교할 능력은 안 됩니다. 하지만 경험해본 바 검색결과는 꾸준히 좋아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맘에 드는 점은 지속적으로 기능을 개선하고 있다는 점인데, 예를 들면 듣고 있는 음악을 바로 가사검색해서 보여주는 기능, 그 자체만으로도 유료화할 수 있는 기능도 업데이트해주곤 하는 점이 맘에 듭니다. 🙂

      Reply
  2. miketimes

    최근 제 목록에 추가된 앱 중 추천하고 싶은 앱은 Day One …
    텍스트 에디터는 simplenote 를 사용해 왔었지만 요즘은 Byword, Droplr 를 사용하게 되네요.

    Reply
    1. sticky Post author

      어플 이름은 그들이 담는 화가 이름으로 붙입니다. 다빈치의 그림으로 만들면 Da Vinci 인 식이죠.

      Reply
  3. Jayhawk

    좀 지난 뒤에 글을 읽었습니다.

    전 GooCal을 씁니다.

    저는 순전히 Byline 때문에 아이팟터치를 쓰는 것 같습니다.

    Repl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