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정책포털”의 역습

구글 애드센스를 다신 블로거들 중에서 눈치챈 분들이 꽤 되실 것 같은데 요 며칠전부터 애드센스의 상단을 상당한 비율로 점령하는 광고가 있다. 아래 캡춰한 이미지에 최상단에 위치한 광고다.

“대한민국 정책포털”.

간략설명에서도 짐작할 수 있거니와 해당 사이트에 가보면 미국산 쇠고기와 광우병에 관련된 이른바 “각종 괴담”에 대한 만화를 곁들인 친절한 해명이 헤드라인을 차지하고 있다. 홍보가 덜 되었고 소비자들이 무식해서 이런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는 정책당국의 갸륵한 의지가 반영된 사이트요 기사요 광고인 셈이다.

나의 “美쇠고기 수입 무장해제 일지”라는 글을 타깃키워드로 하여 매우 적절하게(!) 배치된 광고라니! 애드센스의 타깃 마케팅 능력과 정책당국의 정책의지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또다시 존재론적인 고민에 휩싸인다. “이거야 말로 한미FTA를 반대하는 프레시안과 같은 언론매체에 한미FTA를 조속히 체결하자는 광고가 실린 것이나 진배없지 않은가?”라는 고민이 그것이다. 🙂

사실 뭐 고민은 별로 없다. 애드센스 광고도 계속 붙여놓을 것이다. 내 블로그는 프레시안이 아니고 korea.kr 의 해명은 진부하고 애드센스 떼었다 붙였다 하는 일도 자못 귀찮은 일이다. 그냥 혹시라도 신경쓰이는 독자들은 사금융 광고와 동급의 스팸성 광고라고 치부해주시기 바란다.

14 thoughts on ““대한민국 정책포털”의 역습

  1. foog

    예외 없이 지금 이 글에도 역시 최상단 광고는 “대한민국 정책포털”이다. 도대체 구글에 얼마를 광고료로 갖다 바친겨?

    Reply
  2. wssplex

    국민복지를 위한 광고라면 모를까,….
    세금으로 저런 광고에 돈을 들인다는게 참 씁쓸… -_-;;

    Reply
    1. foog

      살펴보니 타깃키워드로 광고가 배치되는 것도 아니고 거의 예외없이 최상단의 글의 광고 최상단에 위치하는 군요. 아마 다른 광고의 한 10배는 더 돈을 낸 모양입니다. 대단한 정책포털이네요.

      Reply
  3. 불멸의 사학도

    아악~! 호기심에 클릭수 늘려주고 말았어요… 덕분에 세금이 몇십 원이라도 더 빠져나겠겠네요…

    Reply
  4. JuneYin

    그냥 네티즌도 돈모아서 다음같은데에 광고 하나 때려버리는게 어떨까 싶을 정도의 막장테크.
    이건 진짜……….

    Reply
    1. foog

      글쵸 확실히 막장분위기입니다. 정부의 무능을 변명하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다니..

      Reply
  5. 쌀국수

    도대체 미국 쇠고기를 수입하면 어느 정도의 이익이 생기길래 저렇게 국비를 쏟아가며 광고를 해대는지 모르겠군요.

    Reply
    1. foog

      미국 축산업자들한테 광고비라도 지원받았더라면 덜 열받겠는데 말이죠. 그럴리가 없겠죠.

      Reply
  6. 점프컷

    빨리 눌러버리고 잔액을 다 소진시켜 버려야…그럼 또 충전할려나요? 아님 필터링 기능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관련글 적어논게 있는데 엮어놓을께요^^

    Reply
  7. Pingback: 네멋대로써라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