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가 쉽게 대통령이 될 수 없는 진짜 이유?

월스트리트저널이 주장하길 오바마는 대통령이 되기에 너무 날씬한 체격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농담으로 적은 기사인줄 알았는데 역대 대통령의 몸무게와 키까지 비교표를 만들어서 보여주는데다 유권자들은 자신과 비슷한(?) 후보를 좋아한다고 분석하는가 하면, 그의 성장과정에서의 몸만들기의 역사까지 들춰내는 등 자못 심각하게 이 주제를 다루고 있다. 과연 인구의 66%가 과체중인 이 나라에서 오바마의 날씬함이 그의 피부색깔보다 더 심각한 핸디캡이란 말인가? (관련기사 보기)

“Listen, I’m skinny but I’m tough,” Sen. Obama said.

But in a nation in which 66% of the voting-age population is overweight and 32% is obese, could Sen. Obama’s skinniness be a liability? Despite his visits to waffle houses, ice-cream parlors and greasy-spoon diners around the country, his slim physique just might have some Americans wondering whether he is truly like them.

“들어보세요. 난 말랐지만 강합니다.” 오바마 상원의원은 이야기했다.

그러나 유권자의 66%가 과체중에 32%가 비만인 나라에서 오바마 의원의 깡마름은 일종의 불이익이 될 수 있을까? 그가 와플 식당, 아이스크림 가게, 시골의 대중식당을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슬림한 체격 때문에 많은 미국인들은 그가 진짜로 그런 것들을 좋아하는지 의심할 수도 있다.

“He’s too new … and he needs to put some meat on his bones,” says Diana Koenig, 42, a housewife in Corpus Christi, Texas, who says she voted for Sen. Hillary Clinton in the Democratic primary.

“I won’t vote for any beanpole guy,” another Clinton supporter wrote last week on a Yahoo politics message board.

“그는 너무 새로워요.. 그리고 뼈에 살 좀 더 붙여야되요.” 민주당 예비선거에서 힐러리 클린턴에 투표했다고 말하는 텍사스주 코퍼스크리스티의 42세의 주부 다이아나 코니그의 말이다.

“나는 꺽다리에게는 투표안할 거야.” 야후 정치 게시판에서 지난주 또 한명의 클린턴 지지자다.

18 thoughts on “오바마가 쉽게 대통령이 될 수 없는 진짜 이유?

  1. Pingback: keizie's me2DAY

    1. foog

      저는 일견 타당(?)한 지적이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했답니다. 무슨 이야기냐면 ‘정말이야 이 놈의 미국 유권자 속은 알다가도 모르겠어’ 하는 느낌이… 하기야 우리나라 유권자도 대동소이합니다만…

      Reply
    1. foog

      그러게 말입니다. 암튼 오바마가 워낙에 슬림하더군요. 근데 그게 미덕이 아니라 결점이라니.. 니콜키드만은 평생 대통령을 할 수 없을지도 -_-;

      Reply
  2. 책공

    찌라시성 기사라기 보다는.. 요즘은 선거과정중에 후보의 이미지를 어떻게 만드는가가 중요하기 때문에 저런 별거아닌듯한 내용도 기사화하는듯합니다. TV나 신문 등으로 유권자들에게 “보여지는”게 중요하지않습니까??

    공약이나 정당, 정책등을 보고 뽑아야 하지만 외모의 호감도 무시할순 없으니;;; 마른 체형이 비호감이라면 분명 플러스요인은 되지않을듯 …

    Reply
    1. foog

      말씀대로 그런 취지의 기사로 받아들여야겠죠. 그 근거도 꽤 들고 있고 말이죠. 그런 한편으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오바마의 마른 체형보다는 맥케인의 그 무미건조한 얼굴이 더 비호감이라고 생각하는데 굳이 WSJ는 오바마의 체형을 걸고 넘어졌을까 하는, 약간은 삐딱한 생각도 안할 수가 없더군요. 🙂

      Reply
    2. 책공

      아 그렇군요. 저도 개인적으로는 오바마가 더 호감이 갑니다만^^; 메케인과 비교하지 않고 오바마만 솔로로 까주는 의도가 살짝 의심되네요 나중에 미국 대선때 어떤 논조를 보일지 또 기대해봐야 겠군요

      Reply
    3. foog

      WSJ에 논조로 메케인의 외모를 분석해보면 사실 까일 요소가 별로 없을 듯 하네요. 얼굴도 지루할 정도로 평범하겠다 살도 쪘겠다.. 뭐 그렇죠. ^^;

      Reply
    1. foog

      우리 국민이 설치류를 닮았다는 것은 이미 미국사회주류에서는 상식입니다.(벌떡~!)

      Reply
  3. Pingback: Oddly Enough

  4. ㅡㅡ

    왜 이렇게 다들 오바마를 좋아하죠
    저 기사는 별로지만
    제대로알고보면 오바마는 진짜아닌데,,, 우리나라때문만은 아니에요,,,, 여러가지로

    Repl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