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일 신이 나있을 사람

“미합중국 대통령이 마침내 위기가 도래했다는 것을 인식하였다.. 그리고 그들이 현재 이 세상에 발생한 붕괴, 금융 쓰나미에 대해 책임이 있는 이들은 자신들이라는 사실도… 사회주의가 이 세상을 구원하는 유일한 길이다.”
“The president of the United States has finally recognised there is a crisis…that they are the ones who are responsible for the collapse that is happening in the world at the moment, the financial tsunami, Socialism is the only route to the salvation of the world.”

베이징에서 우고 차베스가 한 발언이다. 요즘 상황에 대해 그린스펀과 함께 가장 할말이 많은 사람이 아닐까 싶다.

14 thoughts on “요즘 제일 신이 나있을 사람

  1. 에보 모랄레스도 그렇고.. ‘좌파’에 속하는 인사들은 누구나 신나서 한마디씩 하더군요.

    Reply
    1. foog

      모랄레스는 거기에다 자국내 소요 사태를 미국이 부추기고 있다고 맹렬히 공격하고 있더군요. 남미 사람들 참 불쌍합니다. T_T

      Reply
    1. foog

      자국민들에게 공짜 쿠폰도 주고 있나요? 얼마전에는 런던에도 공짜 석유를 줘서 논란이 되었던데요. 여하튼… 현재로서는 사회주의 진영에서 차베스 이상가는 대안이 부재한 상태이니 그가 잘 되기를(아니 그가 기반하고 있는 세력들이 잘 되기를) 바라야죠. 조금만 좀 말을 적게 했으면 하는 개인적 바람이… ^^;

      Reply
    2. ginu

      베네수엘라 사정에 대해 리플이 달려서 설명할 필요가 없겠네요. 국민들이 뭘 살 돈이 없어서 연말에 물건을 살 수 있는 쿠폰을 막 뿌린다고- 베네수엘라에 다녀온 친구가 그러더군요.

      Reply
    3. foog

      일종의 배급제나 다름없군요. 왠지 체계적이지 않고 즉홍적인 느낌이 강합니다만… 어쨌든 사회주의를 표방한지 수 년이 지나도록 여전히 분배의 체계가 잡혀있지 않다는 것은 참 문제네요. 그만큼 체제가 고착화되어 있다는 것인지….

      Reply
  2. Ha-1

    유가하락 때문에 웃을 형편이 못될텐데 ;;

    갤런당 3불가량 하는 초 저렴 개솔린을 살 돈이 없는 국민들이 대다수인 나라가 베네수엘라…

    Reply
    1. foog

      우리 배포큰 차베스 형님이 유가변동에 일희일비하실 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자꾸 떨어지면 불안해하긴 하겠죠. 🙂

      Reply
  3. 종횡무진

    저희 집이 민박을 하는데요. 8월달에 베네수엘라 중앙대학교 철학과 교수님께서 투숙하셔서 짧은 영어로 대화를 나눠 봤는데,제가 우고 차베스에 대해서 유일하게 미국하고 대적하는 당신네 대통령이 멋지네, 그리고 당신네 나라는 석유 나니까 좋겠다고 아주 허접한 영어로 물어 보니, 자국내에서 차베스에 평판은 그다지 아니올시다더라구요. 뼈속까지 파고든 그의 반미감정이 대미수출을 막아서 경제사정이 아주 -_- 이데요. 그래서 싫어한데요. ㅋㅋㅋ
    전 그 말하고 얼마나 부끄럽던지, 무식이 죄였습니다.ㅋㅋㅋ 좀 공부 좀 하고 물어 볼것을 하고 후회했답니다.

    Reply
    1. foog

      뭐 그에 대한 호불호는 또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니깐요. 어찌 되었든 현재까지도 다수의 지지를 얻어 대통령직을 수행하고 있는 인물이니까요. 예전에 어느 다큐를 봤더니 빈민촌에서는 그를 목숨을 걸고 보위하겠다는 이들이 꽤 되더군요. 그래서 무장까지 하고 기지를 만들어 활동을 하고 있더군요. 인터뷰를 하는 와중에도 어디선가 총성이 들리는, 그야말로 내전의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차베스 집권 이후로도 그들의 삶이 크게 나아진 것이 없다는 사실이 더욱 그들에게 연민을 느끼게 하는 현실이었습니다. 사회주의를 선언한 나라의 사회주의자 지도자가 있는데 빈민들은 여전히 사회주의의 혜택을 누리고 있지 못하는 현실. 세상은 참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

      Reply
  4. polarnara

    경제가 어느 시점에서 벽에 걸고 못 박아서 박제로 보관할 수 있는 종류의 물건이 아닌 이상, 함부로 성공을 선언하면 곤란하죠. 게다가 다른 쪽의 실패를 ‘근거’로 자기 쪽의 성공을 주장한다면 더더욱.

    Reply
    1. foog

      이 양반은 확신범이니까요. 🙂 그래도 없는 WMD를 빌미로 다른 나라를 침략하고 인민을 학살한 개백정놈보다야 몇백만배 괜찮은 인물이죠.

      Reply
  5. beagle2

    다른 기사들을 읽어봐도 차베스는 자국의 중간계층 이상의 사람들에겐 강렬한 혐오의 대상인 것 같던데, 좌파 정치가가 중간계급의 적이 되는 건 국적과 시대를 초월하는 일이겠죠. 아옌데가 쓰러져 갈 때도 중간계급 사람들은 “빨갱이 새끼들을 잡아 죽이는 건 정의”라고 환호했으니까요.

    그것과는 별개로 저 양반은 쓸데없는 허세 좀 줄여야 할텐데요.

    Repl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