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 19

Steely Dan - Donald Fagen - Luzern 2007.jpg
Steely Dan – Donald Fagen – Luzern 2007” by Stephan Neuner – http://en.wikipedia.org/wiki/File:Steely_Dan_-_Donald_Fagen_-_Luzern_2007.jpg. Licensed under Public domain via Wikimedia Commons.

서울에는 가을임을 실감나게 하는 가랑비가 내렸다. 아무래도 이런 가을에는 빠른 템포의 노래보다는 느린 템포, 장르도 조금 구성진(청승맞은?) 쪽으로 듣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Steely Dan이라는 걸출한 밴드의 음악이 딱 이런 취향에 맞는 것 같아 소개한다. ‘째즈락’이라는 장르로 구분되곤 하는 이 밴드는 블루스에 기반을 두고 째즈적 요소가 맛깔스럽게 섞인 음악을 선보였는데, 생각해보면 이와 유사한 음악을 했던 밴드를 찾기 힘들 정도로 범접할 수 없는 음악적 성취를 이룬 밴드가 아니었나 생각된다. 특히 싱어 Donald Fagen의 독특한 음색과 가창력을 보면 목소리 그 자체가 또 하나의 악기라는 표현이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리는 분이 아닌가 싶다. Hey nineteen(가사 보기) 은 그들의 대표적인 히트곡 중 하나인데, 소개하는 비디오는 실황공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애드립을 제대로 연출해낸 비디오인 것 같다.

비디오보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