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애용하는 아이폰 앱 몇 개 소개

스마트폰을 쓰다 보니 스마트폰이 없었을 때는 어떻게 일처리를 했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일들을 스마트폰의 도움을 받아 처리하게 된다. 스스로도 약간의 중독성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지만 어쨌든 이제 이 괴물은 나를 포함한 많은 현대인의 삶에 자리 잡고 앉아 우리의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또는 길가는 사람과 부딪히게 한다. 그래서 생각난 글거리인데, 아는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아이폰 앱 몇 개를 여기에서 공유할까 한다.

Chess Academy for Kids

최근에 다운받아 애용하고 있는 체스 교육용 앱이다. 간절하게는 아니지만 늘 체스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은 어느 정도 하고 있었고 몇 개의 체스 앱을 깔아 배워보려고도 했었다. 하지만 늘 미적거리다 포기하곤 했는데 마침내 이 앱을 통해 게임의 규칙을 확실하게 알게 되었다. 각 기물의 움직임을 예제를 통해 가르쳐주고 과정을 끝내면 폰과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익숙해지면 진짜 체스 도구를 구입해 즐길까 하는 생각도 든다.

Persistence

‘천재도 꾸준히 하는 이를 이기지 못한다.’는 말이 있는데, 진짜 있는 격언인가? 아님 내가 지은 말인가? 난 무언가를 꾸준히 할 수 있는 자가 바로 천재라고 생각한다. 이 앱에 일/주/월 단위로 이루어야 할 목표를 입력해두면 – 팔굽혀펴기, 글쓰기, 단어 외우기 등 – 앱이 해당 기간 동안의 목표 달성치를 표시해준다.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항목이 있으면 앱 아이콘 옆에 빨간 동그라미의 숫자가 떠 있어 나를 괴롭힌다.

Inky Mail

스마트폰이 활성화되다 보니 어느새 의사소통수단으로써의 이메일의 역할이 약간은 밀리는 느낌이다. 하지만 여전히 진지한 제안이나 업무상 연락은 이메일을 통해 들어온다. 잉키메일은 당신이 여기저기 만들어놓은, 아직도 써야할 이메일 주소를 한 번에 볼 수 있게 해준다. 이런 유의 앱으로는 Cloud Magic이라는 앱도 있는데 등록할 수 있는 계정의 숫자 제약도 있고 해서 개인적으로는 이 앱이 좋다. 잉키는 제한이 없다.

QEver

에버노트는 한번 써본 이라면 다른 저장수단은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로 매력적인 곳이다. 끊임없는 개선과 멋진 디자인 등은 에버노트 사용자 스스로가 자부심을 느끼게 해줄만한 요소다. 문제는 이 에버노트 앱을 스마트폰에서 열 때 무겁게 열린다는 점이다. QEver는 그러한 불편함을 감안해 빨리 열어 저장하고 싶은 글과 그림을 저장할 수 있게 해주는 앱이다. 이런 유의 앱으로 여러 앱을 써봤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앱이 최고다.

Mercury Browser

개인적으로는 순정 사파리 앱브라우저를 좋아한다. 하지만 결정적으로 이 브라우저는 GetPocket과 같은 나중에 보기 서비스에 글을 보내지 못한다.(있는데 내가 아직 모르는 것이면 얼른 노하우를 댓글로 달아주시길!) 그래서 선택한 브라우저가 머큐리다. 머큐리의 기능은 이것뿐만이 아니다. 크롬이나 파폭의 북마크와의 동기화 기능, 에버노트 저장기능, 화면 캡처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이 찾기 귀찮을 정도로 빼곡히 들어가 있다.

7 thoughts on “최근에 애용하는 아이폰 앱 몇 개 소개

  1. beck

    iOS 크롬이나 사파리에서 보고 있는 페이지를 포켓으로 보내려면 현재 페이지를 메일로 공유하기 한 다음에 add@getpocket.com으로 보내면 이후에 포켓에서 볼 수 있어요. 메일에서 보내는 계정을 포켓 계정에 등록만 시켜주면 됩니다.

    Reply
  2. jslee

    저는 사파리에서 링크 복사 한다음에 바로 포켓 켜면 화면 하단에 링크 뜨고 추가할거냐고 떠서 그렇게 쓰고 있습니다. 메일보내기보단 좀 더 빠르게 느껴집니다.

    Reply
  3. mgomt

    포켓 홈 페이지에 보면 즐겨찾기에 save to pocket 을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Reply
  4. 신문명

    아이폰 기준. 사파리 하단에 보면 사각형위에 화살표가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게 ‘공유’기능이죠. 그거 클릭하면 메시지.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순으로 나오죠. 그 오른쪽으로 ‘기타’가 있어요. 그거 클릭하면 포켓. 데이원. 에버노트 등이 있어요. 원하는데로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제가 평소 사용하고 있어서… 알려드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Reply
  5. RT

    GetPocket은 잘 모르겠는데 instapaper는 사파리 북마크바에 버튼을 추가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도 비슷하게 사용할수 있지않을까 합니디만…

    Reply
  6. tingco

    아이폰용 Pocket 앱을 쓰시고 계시다면 이번 iOS 8.x 업데이트 후에 Pocket 앱을 실행하면 사파리에서 Pocket 으로 바로 보낼 수 있는 기능으로 안내해줄겁니다! 과거에는 Bookmarklet 을 통해서 가능했었는데 이제 iOS에서 사파리->앱으로 보내기 기능을 직접 지원하는군요!

    Repl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