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g_Younghoon 님의 한진중공업 배당관련 트윗들

아까 대화를 나눈 @Song_Younghoon 님의 한진중공업 배당관련 트윗들이다. 참고하시길.

[한진중공업 배당관련 ①] 최근 개설된 한진중공업 공식트위터는 ‘거액 배당금 논란’에 대해 “2010 회계연도에 대한 배당은 현금배당이 아닌 주식배당이므로 김진숙씨 등에게 네티즌들이 호도된 것”이라고 한다. 과연 그럴까?

[한진중공업 배당관련 ②] 결론부터 말하면, 한진중공업측의 주장은 ‘의도적인 통계 왜곡’이다. 한진중공업은 2010 회계연도에 대해서는 주식배당을 실시했지만, 그 직전연도(2009)에는 119억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했기 때문이다.

[한진중공업 배당관련 ③] 2009 회계연도에 대한 현금배당 당시 조남호 회장은 ‘한진중공업’의 주식은 직접 보유하고 있지 않았지만, 지주사인 ‘한진중공업홀딩스’를 통해 34억여 원(특수관계인 몫은 제외)의 현금배당을 받았다.

[한진중공업 배당관련 ④] 2010 회계연도에 대한 주식배당의 크기가 20억원 정도에 지나지 않는다는 한진중공업(공식 트위터)의 주장도 궁색하기는 마찬가지다. 이는 주식배당으로 발행된 주식수에 액면가(주당 5천원)를 곱해서 나온 것인데(약 24억원),

[한진중공업 배당관련 ⑤] 회계적인 관점에서 이익잉여금의 감소분을 셈할 때는 그렇게 하는 것이 맞을지 몰라도, 주식배당으로 인한 주주들의 주식가치 증가분은 상장일 기준으로 171억여 원에 달하기 때문에, 노동자들의 주장이 전혀 근거없는 것이 아니다.

[한진중공업 배당관련 ⑥] 무엇보다도, 07-09 3년간 1430억원의 당기순이익 흑자를 낸 회사가, 2010년 한해 515억 적자로 전환했다는 이유로 정리해고를 합리화하려 한다는 사실을 알면, 누구라도 ‘경영상 긴박한 필요’가 있는지 의문일 것이다.

[한진중공업 배당관련 ⑦] 더욱이, 한진중공업 사측이 넉넉한 흑자를 내고 119억원을 현금배당한 2009년 말부터 이미 정리해고를 위한 조치를 해왔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이제는 구차한 변명을 접고, 노동자들을 복직시키는 것이 한진중의 도리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