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는 블로그 몇 개 – 시각적 쾌감을 위하여

지난번에는 주로 텍스트 위주의 블로그를 블로그 벗들에게 소개했었다. 물론 좋은 글이 주는 쾌감도 만만치 않지만 역시 시각적이나 청각적인 쾌감이 보다 직접적이라고 할 수 있다. 소개하는 블로그들은 시각적 이미지를 주로 소개하는 블로그로 굳이 글들을 읽지 않더라도 RSS등록 해놓고 새 글이 뜰 때마다 쓱 이미지만 보아도 좋은 그런 블로그들이다.

BibliOdyssey
그림이나 사진들이 주가 되는 책들을 하나하나 꼼꼼히 소개해주는 블로그다. 중세사람들의 악마그림에서부터 일본의 고대설화 그림, 만화가 Will Eisner 의 만화 시리즈 표지그림에 이르기까지 소재는 다양하다.

ISO50
디자인 쪽 관련업계에 종사하는 것으로 보이는 주인장이 소개하는 이미지들은 모더니즘 미술사조에서 볼 수 있는 간결함과 세련됨이 주된 공통점이다. 빈티지 전자제품의 이미지도 재미있고 커버아트가 뛰어난 앨범의 음악을 감상하는 것도 별미다. 블로그 자체의 디자인도 뛰어나다.

Shorpy :: History in HD – High-Resolution Historical Photos
구독한지 얼마 되지 않은 블로그라 아직 익숙하진 않지만 1900년대 초반 서구의 사진들을 고해상도로 보여주는 블로그라는 점이 특징인 것 같다. 사진들을 보고 있자면 세월의 무상함이랄까 그런 쓸쓸한 상념에 젖어들게 된다. Once Upon A Time in America 의 장면 장면이 연상되는….

여행과 사진에 미치다
신미식씨라는 전문사진작가분의 블로그다. 문외한인 내가 봐도 “사진 참 예쁘게 뽑혔다”라는 느낌이 절로 든다. 세계 곳곳을 여행하는 역마살이 있으신 분으로 앉아서 세계여행을 즐길 수 있다. 비슷한 유의 블로그들의 사진 컬렉션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 블로그.

chohamuseum.net
블로그를 돌아다니다보면 “정말 이런 콘텐츠를 공짜로 즐겨도 되나?”하는 죄책감이 드는 블로그들이 있곤 하는데 이 블로그가 바로 그 경우다. 서양화하면 고호나 르느와르나 아는 처지에 주인장 초하님이 소개해주시는 화가들은 그야말로 별천지다. 텍스트도 훌륭하고 지적재산권을 꼼꼼하게 챙기시는 모습도 인상적이다.

13 thoughts on “구독하는 블로그 몇 개 – 시각적 쾌감을 위하여

  1. 초하

    ㅎㅎ 한RSS 에 우연히 들어갔다가 “시각적 쾌감”이라는 제목에 이끌렸답니다.
    이렇게 과찬의 말씀으로 챙겨주시고 홍보까지 해주시다니, 요즘 특히 더 글관리를 못하고 있어 부끄럽고 황송하기 그지 없습니다…. 무어라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
    덕분에 저도 좋은 곳들 고맙고 감사하게 소개받아 챙겨두었습니다.

    자주 찾아뵙지 못해 늘 안타깝고 죄송한 마음 달고 다녔답니다.
    잘 지내시죠? 건강하게..?

    Reply
    1. foog

      이게 홍보가 공짜가 아닌데 말이죠. 이번만큼은 특별히 공짜로 해드리죠. 베타버전입니다. ^^; 농담이고요. 소개드리는 제게 기쁨입니다.

      사족 : 자주 찾아오지 않으시는 것에 대해 절대 ‘죄송한 마음’가지지 마시기 바랍니다. 🙂

      Reply
  2. Pingback: 초하뮤지엄.넷 chohamuseum.net

  3. J준

    가끔 이런 글을 보면 foog님의 행동반경이 너무 궁금해서 아침 커피를 거를 지경입니다.
    제게 너무 좋은 정보입니다. 넙죽 받아 먹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Reply
    1. foog

      아침커피 거르지 마세요. 건강해집니다. 제 행동반경은 딱 이 블로그입니다. 쥐뿔도 없습니다. 🙂

      Reply
  4. seevaa

    ISO50 이라는 곳은 예전에 들른적이 있는데, 괜히 반갑네요.
    지금은 블로그형식으로 바꿨군요…

    Reply
    1. foog

      저도 seevaa님 블로그를 예전에 몇번 방문했었는데 댓글로 뵙게 되니 “괜히” 반갑습니다. 🙂 그리고 스킨 디자인도 짱이십니다.

      Reply

Leave a Reply